SPF 콘텐츠

[SPF Conference] 3. 해외 미디어 수익다각화 사례 -이성규 미디어스피어 대표

본문

 


삼성언론재단의 언론인 연구모임 "디지털은 괜찮아. 언론사가 문제지"에서 지난 10월 28일에 진행한 초청강연 영상입니다. 

미디어의 유료구독 모델을 추구하는 미디어스피어의 이성규 대표가 저널의 유료화를 추진함에 있어 어떤 이슈가 있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국내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영상은 총 4부로 구성됩니다. 

1부. 레거시 미디어의 디지털 전략 방향

2부. 저널리즘 수익다각화 사례

3부. 해외미디어의 수익다각화 사례

4부. 레거시 미디어의 디지털 소양과 준비


* 본 영상은 삼성언론재단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미디어스피어 #이성규대표 #언론사의수익모델 #해외미디어수익다각화 #뉴스스타트업 

#Grid_Politoco #Puck_VoxMedia #Semafor #nytimes  #Buzzfeed #Punchbowl_Politico_WSJ 

#디인포메이션_WSJ_JessicaLessin #AXios #벤스미스 #허핑턴포스트 #MikeAllen #웨비나 #짐밴더하이 

#엑시오스_SmartBrevity #Stibee_뉴스레터 #오디언스퍼스트 #SmartBrevityScore #수익_기술_에디토리얼 

#새로운편집국문화 #ProductThinking #오피니언_팩트 #디지털뉴스포맷 #Semafor_morehonest 

#신뢰받는포맷 #삼성언론재단_연구모임